선물맘 스토리

호스피스 병원, 완치가 불가능한 환자들과 가족들이 생애 마지막 순간을 보내는 병원이다.


오스트레일리아의 어느 간호사가 생애 마지막을 병원에서 보내고 있는

노인 환자 들에게 들은 이야기이다.

듣다가 보니 대부분의 환자들의 이야기가 공통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인생의 다섯 가지 후회에 대한 내용을 다음과 같이 정리해서 책으로 발간했다. 


1.

나는 자신에게 정직하지 못했다. 

그래서 내가 살고 싶은 삶을 사는 대신 

내 주위사람들에게 보여 주기 위한 삶을 살아 왔다.

 

2.

그렇게 죽어라고 일할 필요가 없었다.

일을 좀 덜 하고 가족과 시간을 더 많이 보냈어야 했었다.

어느 날 돌이켜 보니 애들은 다 커버렸고 배우자는 멀어져 있었다.

 

3.

내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며 살지 못햇다.

내 속을 털어 놓을 용기가 없어서 꾹꾹 참으며

살다 병이 나기까지 했다.

 

4.

친구들과 점 더 연락하며 살았어야 했다.

다들 죽기 전에 이렇게 이야기하더라.

"친구 누구누구를 한 번 보고 죽었으면"

 

5.

행복은 결국 내 선택이었다.

좀 더 행복할 수 있었는데.

겁이 나서 변화를 선택하지 못했고,

튀면 안 된다는 생각에 남들과 똑같은 일상을 반복해 왔다.


증권사에 다녔던 어떤 젊은 청년은 이 글을 읽자마자 바로 회사를 때려치고, 배낭 여행을 떠났다고 합니다.

숫자만 돌아가는 인생에서 삶의 목표 방향이 달라진 것이죠.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